사업정리 및 재기지원 사업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 |
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및 직접방문, 팩스접수가 가능합니다.
방문접수: 제주시 연북로 33, 4층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
팩스접수: 064-758-5712 |
컨설팅은 꼭 받아야 하나요? |
네. 컨설팅은 폐업 적합 여부에 대해서 판단하기 위한 절차이므로 필수적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. |
지원제외 대상이 있나요? |
컨설팅 신청일 기폐업한 경우, 컨설팅 신청일 이전 철거/원상복구/광고를 진행한 경우, 자가건물 사업자인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. |
비용은 어떻게 청구하나요? |
비용은 먼저 신청자가 외주업체에 계좌이체를 한 후, 지원금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센터로 제출하시면 서류 검토 후 지원금을 지급해드립니다.
(신청인 선 지출, 센터에서 소상공인에게 후 정산하는 구조)
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64-758-5710으로 전화문의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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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용은 얼마나 지원해주시나요? |
영업양도 광고비 지원은 최대 50만원(부가세 제외), 원상복구비용 지원은 최대 150만원(부가세제외)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. |
영업양도 광고비는 무엇인가요? |
신청인의 영업장에 대해서 양도양수를 목적으로 광고를 진행한 비용을 말합니다. |
원상복구 비용을 먼저 지원받고 철거 공사를 진행하면 안 되나요? |
안됩니다. 공사 완료 후 비용지원 신청 서류 및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비용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 |
영업양도 광고비와 원상복구 비용 지원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? |
영업양도 광고를 진행하신 후, 영업장 양도가 어려울 경우 원상복구 비용을 중복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. |